AI가 광고 모델 혁신하고 초개인화를 촉진하면서 광고 지출은 E&M 소비자 지출(2%)보다 3배 빠른 속도(6.1%)로 성장 전망 라이브 음악•영화•이벤트 등 비디지털 카테고리는 2024년 소비자 부문 지출의 61%를 차지할 만큼 계속해서 이 부문 매출 성장 주도 해외 관객이 현지 제작 영화를 더 많이 소비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글로벌 영화 매출은 2024년 330억 달러에서 2029년 420억 달러로 증가 예상 글로벌 비디오 게임 매출은 2024년 2240억 달러에서 2029년 3000억 달러로 성장하며 영화와 음악 산업 매출을 합친 규모를 넘어설 전망 런던, 2025년 7월 24일 --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E&M) 산업의 2024년 매출이 3조 달러에 육박한 가운데 플랫폼 전반에 걸친 광고 지출 급증으로 2029년까지 매출은 3조 5000억 달러까지 더욱 늘어날 것으로 PwC가 24일 '2025~2029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전망(Global Entertainment & Media Outlook 2025–29)' 보고서를 통해 전망했다.
스태그웰의 올해 초 ADK 글로벌 인수에 따른 전략적 제휴로, 크리에이티브, 글로벌 미디어, 기술 역량이 결합된 아시아 마케팅의 새 장을 연다 홍콩, 2025년 7월 22일 -- 글로벌 옴니채널 미디어 에이전시 어셈블리(Assembly)가 ADK 홀딩스(ADK Holdings Inc.) 산하 해외 자회사 네트워크인 ADK 글로벌(ADK Global)과의 합병을 발표했다. 이는 스태그웰(Stagwell)의 ADK 글로벌 인수에 따른 후속 조치로, 이번 통합을 통해 기존 대형 지주사 체제에 대한 강력한 도전자로서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시아태평양(APAC) 최대의 챌린저 에이전시가 탄생하게 됐다. 전환의 일환으로 ADK 글로벌은 기존의 유산을 기리기 위해 'ADK 글로벌 파워드 바이 어셈블리(ADK Global Powered by Assembly)'라는 새로운 이름 아래 운영된다. 각 지역의 리더가 계속 주도권을 잡고 고객 관계와 서비스를 지속하면서도, 동시에 더 크고 통합된 네트워크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러한 움직임을 통해 APAC 전역의 고객은 단일 통합 파트너를 통해 성과 중
[ 경기뉴스매거진 ] 스튜디오도, 모델도 필요 없습니다. 단 몇 분 만에 완성되는 AI 기반의 완벽한 제품 영상 싱가포르 2025년 7월 7일 -- 생성형 AI 콘텐츠 및 이커머스 마케팅 분야에서 중대한 도약을 이룬 Topview AI는 오늘, 제품을 단순히 들기만 하는 것이 아닌, 착용하고, 앉고, 전시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AI 아바타 기술인 Topview Avatar 2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AI 아바타는 전화기나 머그컵을 손에 드는 기본적인 제스처만 가능했지만, Topview Avatar 2는 전신 상호작용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제 브랜드는 아바타가 의상을 입고 걷고,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소파에 앉고, 심지어 대형 제품까지 시연하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으며, 그 영상은 스튜디오 수준의 사실감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제품 영상 제작 방식의 모든 것을 바꿉니다,"Topview AI의 공동 창립자 겸 CEO Jensen Wu는 말합니다."이제 마케터는 촬영, 스튜디오, 모델 없이도 제품을 착용하고, 전시하고, 시연하는 생동감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현실처럼 보이고 느
뉴욕, 2025년 7월 3일 -- 굿 게임 그룹(Good Game Group Inc.)이 세계 최초의 실시간형 글로벌 게임 리얼리티 쇼인 굿 게임(Good Game)의 출범을 알렸다. 이 프로그램은 리얼리티 TV의 스릴과 경쟁 게임의 높은 판돈을 결합해 특유의 긴장감을 고조시키며, 전 세계 최초의 '게이밍 셀러브리티 슈퍼스타'를 배출하는 과정을 그린다. 굿 게임은 인도 최고의 크리켓 스타 리샤브 판트(Rishabh Pant)를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스펀지 미디어 프라이빗 리미티드(Spunnge Media Private Limited)와 파트너십을 맺고 첫 번째 시즌을 제작한다. 굿 게임은 일부 방송 파트너 채널과 굿 게임의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워치 파티(공동 시청 이벤트)를 통해 지원될 예정이다. 현재 굿 게임 측은 팝 문화, 게임, 엔터테인먼트가 교차하는 게이머 타깃 브랜드와의 후원 및 파트너십 유치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라이 콕필드 (Rai Cockfield) 굿 게임 설립자는 "모두가
협업 통해 싱가포르 최고의 뉴스 및 금융 플랫폼 전반에 걸쳐 대대적인 노출 - 고객사의 현지 도달력 및 영향력 강화 기대 시카고 2025년 7월 2일 -- 글로벌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기업인 PR Newswire가 SPH 미디어(SPH Media)와 파트너십을 맺고 싱가포르 내 보도자료 콘텐츠 배포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념비적인 협업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두 언론 매체인 더 스트레이츠 타임스(The Straits Times)와 머니 FM 89.3(MONEY FM 89.3)에 보도자료를 배포할 수 있게 된다. 이 전략적 파트너십은 싱가포르 전역의 산업 전문가 및 일반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 그리고 지리적 침투력 강화라는 측면에서 고객사들에 탁월한 기회를 제공한다. 더 스트레이츠 타임스는 아시아의 주요 미디어 회사 중 하나인 SPH 미디어 산하의 대표 영문 일간지로, 국내외 종합 뉴스를 다루는 싱가포르 최다 독자 수 보유 매체다. 머니 FM 89.3은 싱가포르 최초이자 유일한 비즈니스 및 개인 금융 전문 영어 라디오 방송국으로, 24시간 비즈니스 및 개인 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청취자에게 다가
옴니콤 네트워크, 최근 임명된 글로벌 경영진 하에서 76년 역사상 최다 수상 기록 달성 칸, 프랑스, 2025년 6월 22일 -- 옴니콘(Omnicom) 계열사인 DDB 월드와이드(DDB Worldwide)가 '2025 칸 라이언즈 국제 창의성 축제(2025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올해의 네트워크(Network of the Year)'라는 명예로운 타이틀을 다시 한번 획득했다. 이로써 DDB는 2023년 역사적인 첫 선정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이러한 영예를 차지했다. DDB는 2025년에는 2023년 수상 기록을 넘어 총 112개의 라이언즈상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업계에서 최고 에이전시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DDB는 알렉스 루바르(Alex Lubar) 글로벌 CEO와 차카 소바니(Chaka Sobhani) 회장 겸 글로벌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가 회사를 이끌기 시작하고 불과 1년 만에 지속적인 성장 가도에 접어들었다. 두 사람이 경영을 맡은 이후 D
[ 경기뉴스매거진 ] 칭다오, 중국 2025년 6월 17일 -- 글로벌 가전 및 생활가전 분야의 선도 브랜드인 하이센스(Hisense)가 FIFA 클럽 월드컵 2025™ 경기장에 대담하게 내건 'HISENSE 100" TV, GLOBAL No.1' 메시지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대형 화면 디스플레이 기술 분야에서 하이센스의 선도적인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것이다. 시장조사기관 옴디아(Omdia)의 2025년 1분기 데이터에 따르면, 하이센스는 100인치 이상 TV(56.7%)와 MiniLED TV(29.3%) 부문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하이센스는 2023년, 2024년, 2025년 1분기에 걸쳐 100인치 이상 TV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선두를 유지해 왔으며, 백라이트 및 영상 기술의 지속적인 혁신에 힘입어 MiniLED 분야에서도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100인치 이상 TV 및 MiniLED TV 부문에서 하이센스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는 ULED MiniLED U7 시리즈는 스포츠 및 게임 애호가를 위해 설계됐다. 이 시리즈는 Mini-LED PRO 기술을 탑재해 표준
[ 경기뉴스매거진 ] -- 세계 보건 전문가들, 코카콜라의 FIFA 클럽 월드컵 후원 비판 뉴욕, 2025년 6월 3일 -- 전 세계 공중보건 전문가와 활동가들이 코카콜라(Coca-Cola)가 당 함유 음료가 미치는 건강상 위험을 은폐하고 있다고 비난하며 국제축구연맹(FIFA)에 수십 년 동안 이어온 코카콜라와의 파트너십을 종료할 것을 촉구했다. 코카콜라가 스포츠를 이용해 부정적 이미지를 세탁하는 일명 '스포츠워싱(sportswashing)'을 저지르고 있다는 것이다.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이들은 '킥 빅 소다 아웃(Kick Big Soda Out)' 캠페인을 통해 코카콜라의 후원 활동이 FIFA가 선언한 건강과 공정한 경기 정신에 대한 약속을 직접적으로 훼손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2025년 FIFA 클럽 월드컵(FIFA Club World Cup)을 앞두고 캠페인 참가자들은 팬들, 특히 어린이들을 허위 브랜드 광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고 있다. ' 킥 빅 소다 아웃' 캠페인은 2024년 파리 올림픽(Paris Olympics) 기간 동안 25만 5000명 넘게 서명에 참여하
벵갈루루, 인도, 2025년 5월 29일 -- 소매업체를 위한 알고리즘 기반 의사결정 솔루션 부문 글로벌 선도기업인 알고노미(Algonomy)가 28일 소매업체들이 대규모로 초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세 가지 혁신적인 솔루션 Ensemble AI, Social Proof Messaging, Active Content 출시를 발표했다. 이 세 혁신적 솔루션은 소매 개인화, 머천다이징 효율성 제고, 실시간 고객 참여 면에서 새로운 도약을 이뤄냈음을 의미한다. Ensemble AI 는 개인 스타일리스트처럼 작동하는 실시간 AI 기반 코디 엔진을 활용해 스타일링을 재정의한다. 이 엔진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개별 고객의 취향, 행동 패턴, 최신 유행에 맞춘 편집 스타일의 맞춤형 코디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Ensemble AI는 주요 디지털 접점에서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코디를 역동적으로 조합함으로써 평균 주문 금액을 높이고, 전환율을 개선하고, 스타일링 관련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둔다. Social Proof Messaging 은 쇼핑 여정에서 서둘러 믿고 구매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한다
텔아비브, 이스라엘, 2025년 5월 20일 -- 모바일 광고 및 애드테크 혁신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모브업스(Mobupps)가 이스라엘, 중국, 인도에서Great Place to Work® 인증을 공식적으로 획득했다. 이 권위 있는 인증은 전적으로 직원 피드백을 기반으로 하며, 높은 신뢰, 포용성, 사람 중심의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한 모브업스의 지속적인 노력을 반영한다. 벨라 카치르(Bella Katsir ) 모브업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문화가 모브업스의 가장 강력한 기반임을 강조하며 "우리는 단순한 직장이 아닌 가족"이라며 "역할이나 위치와 관계없이 모든 팀원이 목소리를 낼 수 있고, 성장할 수 있으며, 리더가 될 수 있다. 이번 인증은 우리가 세 나라의 지사에서 구축한 가치들을 입증해 주는 결과"라고 말했다. 15개 이상의 국적을 가진 팀원들과 함께 모브업스는 다양성을 기반으로 성장한다. 측정 가능한 KPI(핵심 성과 지표), 열린 소통, 성장 기회와 결합된 포용적 관행은 사람들이 머물고, 성공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