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매거진 ] 시안, 중국 2025년 11월 7일 -- 글로벌 사우스 미디어 파트너스 메커니즘(Global South Media Partners Mechanism) 출범식과 제13회 글로벌 비디오 미디어 포럼(Global Video Media Forum)이 지난 목요일에 중국 북서부 산시성 시안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서는 정부 관계자와 국제 언론매체 수장들이 모여 국제 협력 체계에서 언론매체의 역할을 모색하고, 글로벌 사우스(Global South: 주로 남반구나 북반구 저위도에 위치한 신흥국과 개도국의 통칭)의 발언권 강화를 위한 공동 노력을 촉구했다. '공동 이익을 위한 합의 도출: 국제 협력 체계에서 언론매체의 역할(Building Consensus for Shared Benefits: Media's Role in Global Governance)'을 주제로 한 이 포럼에는 40개 국가와 지역의 국제기구 및 언론매체 수장, 중국 주재 대사관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CCTV+(CCTV Video News Agency), 중국공산당(CPC) 시안시위원회 선전부, 차이나미디어그룹(Chin
[ 경기뉴스매거진 ] 칭다오, 중국 2025년 11월 7일 -- 소비자 전자제품 및 가전제품 분야의 세계 선두 브랜드인 하이센스(Hisense)가 오늘 2024년 ESG 보고서에 명시된 전략적 업그레이드 계획을 이행하면서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경영 활동에 의미심장한 성과를 거뒀다고 발표했다. 하이센스는 'AI를 활용한 기술'을 중심으로 두 가지('지능화'와 '환경친화적 성장') 병행 방식을 동원하여 제조, 사회적 영향, 관리 체계 전반에서 책임감 있는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하이센스 히타치 황다오 공장이 세계경제포럼(WEF)으로부터 VRF 부문에서 세계 최초로 지속가능성 등대(Sustainability Lighthouse)이자 두 가지 측면을 동시에 충족한 유일한 등대 공장(Lighthouse Factory)으로 인정받았다. 요컨대, AI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친환경 제조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기념비적인 성과를 거둔 것이다. ESG를 주축으로 한 전략적 업그레이드 하이센스는 ESG를 자사의 6대 핵심 전략으로 격상하고, 세계 정상급 기업
[ 경기뉴스매거진 ] 광저우, 중국 2025년 11월 7일 -- 중국수출입박람회라고도 불리는 제138회 캔톤 페어(Canton Fair)가 11월 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관람한 해외 바이어 수와 혁신적이고 스마트한 친환경적 제품을 비롯해 여러 지표에서 신기록이 쏟아졌다. 223개 국가와 지역에서 이전 박람회 대비 7.5% 증가한 31만 명 이상의 해외 바이어가 이번 박람회를 방문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 중 일대일로(BRI) 프로젝트 참여 국가의 바이어는 이전 박람회 대비 9.4% 증가한 21만 4000명이었다. 이번 박람회 현장에서 성사된 예상 수출액 역시 예년의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256억 5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박람회 출품 기업들은 캔톤 페어가 기회와 우수한 잠재 고객으로 가득 찬 최고의 행사이며, 오랜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새로운 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 이상적인 무대라고 평가했다. 많은 바이어는 공장을 방문했거나 방문할 예정이며, 더 많은 거래가 성사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 출품 기업들은 재료, 제조 기술, 그리고 공급망 전반에서 혁신, 지능화, 환
[ 경기뉴스매거진 ] 밀라노 2025년 11월 7일 -- 마이크로모빌리티(Micro Mobility: 1인용 친환경 이동 수단), 파워스포츠(Powersports: 오프로드 및 레저용 동력 차량, 관련 활동 및 산업), 컨슈머 로보틱스(Consumer Robotics: 로봇청소기와 교육용 로봇 같은 가정용 로봇)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인 세그웨이파워스포츠(Segway Powersports)가 차세대 인공지능 기술로 오프로드 경험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음을 증명하고자 11월 4일부터 9일까지 피에라 밀라노에서 열리는 EICMA 2025(파워스포츠 국제 모터사이클 및 액세서리 전시회)에 최신 제품군과 혁신적인 시스템을 선보인다. 놀라운 제품 출시 임박(SHOCKWAVE INCOMING)을 테마로 한 세그웨이의 쇼케이스는 단순히 험난한 지형을 극복하는 것을 넘어, 모든 오프로드 여정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잊지 못할 즐거운 모험으로 탈바꿈시켜 주는 지능형 플랫폼인 스마트 iFun 시스템 출시에 중점을 두고 있다. iFun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세그웨이 오프로드 차량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지원하므로 첨단 기술을 활용하고
[ 경기뉴스매거진 ] 밀라노 2025년 11월 7일 -- 세계 최고 이륜차 행사 EICMA가 밀라노에서 개막했다. TAILG도 장거리 전기 이륜차의 선두주자로서 이번에 세 번째로 참가하여 일곱 카테고리에서 전천후 모델 15 가지를 출품, 우수한 기술과 디자인으로 전기 모빌리티의 미래를 제시하였다. 데뷔해서 지금처럼 강력한 라인업 구축하기까지 TAILG은 지난 3년 동안 e-모빌리티 업계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영향력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전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최첨단 기술 이번에 전시된 모델에는 모터부터 컨트롤러, 배터리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20년 동안 쌓인 TAILG의 R&D 역량이 모두 다 담겨 있다.S91PRO는 10,000W 모터와 에너지 회수 시스템을 갖춰 파워와 효율이 공존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제품이다.Laser Armor Series는 메카 듀얼 빔 조명과 견고한 프레임을 통해 힘과 미래지향적 미학을 겸비, 방문객들에게 감탄을 자아냈다. TAILG는 글로벌 저탄소 모빌리티 연구소(Global Low-Carbon Mobility Resear
[ 경기뉴스매거진 ] 베이징 2025년 11월 7일 -- 차이나 미디어 그룹(China Media Group, CMG)의 국제 방송 부문인 차이나 글로벌 텔레비전 네트워크(China Global Television Network, CGTN)가 목요일,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FAST TV) 플랫폼에서 3개의 전문 채널을 공식 출범하고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CGTN 글로벌 비즈(CGNT Global Biz)', '차이나 트래블(China Travel)', '디스커버링 차이나(Discovering China)' 채널은 전 세계 15개 주요 FAST 플랫폼에서 24시간 방송되며, 약 2억 명의 글로벌 시청자에게 도달하게 된다. 이는 CMG 국제 커뮤니케이션 전략 확장의 일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형식을 모색하는 중요한 단계로 평가된다. 이들 채널은 같은 날 중국 산시성 시안에서 개막한 '글로벌 사우스 미디어 파트너 메커니즘 회의(Global South Media Partners Mechanism Inauguration Meeting)' 및 '제13회 글로벌
세 기업 협력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연결형 디지털 품질 생태계 'FreshCloud' 강화 필라델피아, 2025년 11월 7일 -- 수확 후 신선도 유지를 위한 솔루션 제공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애그로프레시 솔루션스(AgroFresh Solutions, Inc.)가 과수원•포장 시설 분석 분야 선도기업 에어로보틱스(Aerobotics)와 인공지능(AI) 기반 품질 검사 분야 선구자인 네오리틱스(Neolithics™)와의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의 FreshCloud™ 디지털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FreshCloud는 신선 농산물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디지털 농산물 품질 및 공급망 관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FreshCloud는 다양한 출처에서 얻은 실시간 데이터를 통합해 신선 농산물 공급망의 각 단계에서 디지털 통합 품질 측정에 필요한 추가적 옵션을 제공한다. 애그로프레시는 센서 혁신 기업인 루벤스 테크놀로지스(Rubens Technologies), 스트렐라(Strella), 에스카복스(Escavox)와의 기존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수확 후 관리를 위한 연결형 센서 플랫폼을
아디옌이 F&B 식음료 분야를 겨냥해 방수 및 완충 기능을 갖춘 견고한 일체형 모바일 기기인 S1E4 Pro를 출시한다. 오늘 공개된 S1F4 Pro는 영수증 출력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역동적인 소매 및 서비스 환경에서 더욱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Android) 기반의 일체형 휴대형 단말기이다. 암스테르담, 2025년 11월 7일 -- 선도적인 기업들이 선택하는 세계적인 금융 기술 플랫폼인 아디옌(Adyen)이 오늘 S1E4 Pro와 S1F4 Pro라는 두 가지 신형 단말기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소매, 식음료(F&B), 호텔, 그리고 미용 및 건강 관리를 위시해 다양한 분야의 열악한 환경에서도 제 기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이 최신 단말기 출시는 아디옌의 현장 결제 솔루션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했음을 시사한다. S1E4 Pro: 스마트한 내부, 견고한 외장, 뛰어난 내구성S1E4 Pro는 붐비는 레스토랑과 바부터 대규모 행사장에 이르기까지 가장 열악한 환경에서도 제 기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고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일체형 모바일 POS이다. 이 단말기는 IP-65
스트라센, 룩셈부르크, 2025년 11월 7일 -- 세계적인 그릭요거트(Greek Strained Yogurt) 전문 기업인 파예 인터내셔널(FAGE International S.A.)(이하 '파예')이 오늘 페라리(Ferrari)와 새로운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파예는 2026년부터 전설적인 르망 24시(24 Hours of Le Mans) 경주가 포함된 세계 최고의 국제 스포츠카 경주 대회인 FIA 월드 인듀어런스 챔피언십(World Endurance Championship, WEC)에 페라리 하이퍼카(Ferrari Hypercar) 팀의 후원사로 합류한다. 이번 발표는 파예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단일 차종 경주 시리즈로 손꼽히는 페라리 챌린지 트로페오 피렐리(Ferrari Challenge Trofeo Pirelli)와 관련한 2025년 지역 단위 후원 계약의 후속 결과라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 발표는 열정, 성능 추구, 장인 정신으로 의기투합한 두 브랜드의 관계가 훨씬 가까워졌음을 시사한다. 이러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파예는 페라리의 성공적인 하이퍼카 프로그램에 합류하
스파턴버그, 사우스캐롤라이나주, 2025년 11월 7일 -- 제조 및 소재 과학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인 밀리켄 앤 컴퍼니(Milliken & Company)가 2025년 에코바디스(EcoVadis) 평가에서 4년 연속 골드 등급을 획득하여 전 세계 15만 개 이상의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5%에 진입했다. 밀리켄이 지속가능성, 윤리적 사업 방식, 혁신에 대한 부단한 노력에 힘입어, 또 한 번의 기념비적인 성과를 거둔 것이다. 홀시 쿡(Halsey Cook) 밀리켄 사장 겸 CEO는 "에코바디스로부터 4년 연속 골드 등급을 획득하게 되어 뿌듯하다"라는 소감에 이어, "이번 수상은 전 세계 직원의 헌신과 전사적으로 투명성을 강화하고 혁신을 뚝심있게 추진해 온 의지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에코바디스는 250개 이상의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기업을 엄격한 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등급을 부여한다. 골드 등급은 밀리켄이 노동 및 인권, 환경, 조달 관행, 윤리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음을 시사한다. 최근 보고서에 상술한 내용에 따르면 밀리켄은 검증된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