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정현초, 전국대회 진출 쾌거와 다양한 체육활동으로 눈부신 성과

 

경기도 화성 소재 정현초등학교가 최근 체육 대회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9월 7일 열린 제12회 경기도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치어리딩대회 팀치어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전국대회 출전권을 따냈다. 이들은 화려한 퍼포먼스와 팀워크로 관객과 심사위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전국대회 출전을 앞둔 학생들은 앞으로의 경기에 대한 열정과 기대를 안고 더욱 열심히 준비 중이다.

 

이와 더불어, 정현초등학교는 9월 20일~21일 열린 제7회 화성시장배 육상대회에서도 초등 남자부 종합 3위라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에서 정현초 학생들은 7개의 금메달, 5개의 은메달, 5개의 동메달을 획득하며 총 17개의 메달을 가져갔다.

 

정현초등학교의 이러한 성과는 체계적이고 다양한 체육활동 덕분이다. 맞춤형 방과 후 활동으로 육상부, 피구부, 치어리딩부가 운영되고 있으며, 화성시 지역 연계 스포츠클럽 활동으로 피구부, 킨볼부, 배드민턴부가 운영되고 있다. 또한 모든 학년에서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정현초등학교 조미숙 교장은 “우리 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체력 증진은 물론, 협동심과 성취감을 배우고 있다.”라며, “학교는 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자신감을 기르고, 지역과 전국대회에서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경기뉴스매거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