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소셜아이어워드 2024' 인스타그램 부문 우수상 수상 쾌거

기초단체 인스타그램 부문···콘텐츠 신뢰에서 높은 평가 받아

 

경기 군포시가 대한민국 소셜 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인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지방자치기관 시청 분야 인스타그램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6일 전했다.

 

5일 시에 따르면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 2024'는 한국 인터넷 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한다.

 

또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평가하는 소셜미디어·인터넷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3800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과 분야별 전문 평가위원, 최고 평가위원들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15개 평가 항목의 공정하고 체계화한 심사 과정을 거친다.

 

군포시 인스타그램은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서비스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받았다.

 

군포시민을 위한 맞춤형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시민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전달하기 위해 힘쓴 군포시 인스타그램은 채널 특성을 이용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카테고리별로 가독성을 높여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2021년 소셜아이어워드 우수상, 지난해 대한민국 SNS대상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에도 수상하게 된 군포시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유튜브, 페이스북을 비롯한 시 SNS 전반의 팔로워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조회수도 눈에 띄게 높아졌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SNS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해 이룬 값진 성과다. 앞으로도 가치 있는 도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뉴스매거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