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하길유, 유아가 만든 그림책 노래극 공연으로 교육과정 역량 강화

유아 주도적 예술경험 놀이로 맞춤형 교육과정 실행 강화

 

경기도 화성 소재 하길유치원는 지난 11일 유아의 유능함과 주도성을 존중하고 유아의 관심에 따른 놀이를 지원하는 맞춤형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실천으로 그림책 ‘숲속 작은 집 창가에' 노래극을 실시하였다.

 

하길유치원 4세 새싹1반 유아들은 ‘숲 속 작은 집 창가에’그림책 감상 후 노래극 이야기와 대사, 배경, 소품 등을 함께 만들고 동일 제목의 ‘숲속 작은 집 창가에’ 동요를 개사하여 노래하고, 악기를 연주하며 공연을 하였다.

 

하길유치원 유아들은 “우리가 새롭게 만든 노래극 이야기가 더 재미있어요”,“친구들과 함께 무대에서 공연하니까 즐거워요”라고 말하며 노래극에 함께 참여하였다.

 

유아들은 ‘숲속 작은 집 창가에' 노래극을 만들고 공연하는 과정에서 새롭고 다양하게 사고하고 공동체를 위한 협력적 의사소통을 경험하며 미래 창의역량을 강화하였다.

 

더불어 노래하고 악기를 연주하는 예술경험을 통해 음악적 감수성과 성취감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하길유치원 원장 한미하는 “유아들이 노래극을 공연하며 다양한 역할로 협력적 상호작용의 경험을 통해 창의역량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며 “유아 주도적 놀이를 통해 미래 교육을 열어가는 맞춤형 교육과정의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경기뉴스매거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