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이양선 교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상’

RnD산업인턴지원사업 우수 성과 공로 인정받아

 

한신대학교 RnD산업인턴사업단장인 이양선(AI·SW대학) 교수가 지난 11월 27일(수) 오전 11시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열린 ‘2024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 유공자 포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의 우수성과를 창출한 중소기업 연구·지원인력의 격려와 자긍심 고취, 성과발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양선 단장은 지역중소기업 RnD산업인턴지원사업을 진행하면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학협력 연구인턴 부문’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4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 현장 맞춤형 양성 지원’ 사업의 전체 컨소시엄 연구인력 매칭 목표는 총 100명으로, 현재까지 73명이 매칭이 됐고, 이 중 한신대는 24명의 연구인력을 매칭하는 우수 성과를 보였다.

 

이 단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2024년 한신대 RnD 산업인턴사업단의 성공적인 목표 달성을 기반으로, 2025년에는 사업의 확대와 산업체의 수요에 부합하는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에 집중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신대 RnD산업인턴사업단에서 진행하는 ‘중소기업 연구인력 현장 맞춤형 양성지원’ 사업은 2024년 3월부터 2027년 2월까지 한신대 외 4개 대학(강남대, 한경국립대, 한세대, 수원대) 학생들이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면서 실무 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경험을 통해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청년 취업률 제고 및 대학과 기업의 연구역량 강화 및 기술개발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 경기뉴스매거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