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6일,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오드림센터에서 2024학년도 제2회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비교과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비교과 활동의 긍정적인 효과와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비교과 우수사례 공모전은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예선에서는 자기기술서(PPT) 심사를 통해 총 50명 중 20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발표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을 선정하였다.
본선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이 경험한 다양한 비교과 활동과 이를 통해 얻은 긍정적인 경험 및 개인적으로 성취한 성과를 발표하며 서로의 성장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앞으로도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자신의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을 다짐했으며, 2025학년도 신입생들에게 비교과 활동의 긍정적인 효과를 알리는 데도 힘쓸 계획임을 밝혔다.
오산대학교 허남윤 총장은 “비교과 우수사례를 발표한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은 사회 진출의 발판이 될 것이며, 성과 공유를 통해 다른 학생들에게 비교과 활동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향후에도 비교과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뉴스매거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