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남부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일 열린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입전형에 대 한 종합적 이해를 돕고 체계적 대학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의 접근이 쉽도록 권역별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올해 입시설명회에는 EBS 입시대표 강사진을 섭외해 보다 정확하고 공신력있는 입시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며, 첫 시작으로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대학진학지도지원단이자 이화여고 진로진학 상담교사 황순찬 강사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200여명이 참여한 남부권 설명회에서는 △2025 대입전형 일정과 입학 전형의 이해 △수시전형 각각의 유형별 지원전략과 유의사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대학입시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대거 참여해 관심을 받았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입시 준비에 막막한 마음이 있었는데 맞춤형 강의를 통해 입시 준비를 수월하게 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전형에 대응할 수 있는 전형별 상세 설명회도 개최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시는 오는 27일 시민의 공간 1호에서 ‘서부권 입시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8월3일 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북부권 입시설명회’와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대학입시박람회’를 각각 개최할 예정이다.
[ 경기뉴스매거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