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아이돌 그룹 'AB6IX' 론칭한 니치 향수, 유럽 시장 진출했다

문체부 주관 '2023 CAST사업' 중소기업과 IP매칭

런던 '2023 CAST 팝업스토어'서 인기...상시 판매

 

K-POP 아이돌 그룹 'AB6IX'가 국내 중소기업과 협업해 만든 니치 향수(Niche) 브랜드가 유럽 시장에 진출했다.

 

음악에 이어 자신들의 이미지에 맞는 브랜드로 외연을 확장하고 있는 것이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에 따르면 K-POP 아이돌 그룹 'AB6IX'가 지난해 영국 런던에서 론칭한 니치 향수 '빌라 에르바티움'이 현지 상시 판매를 확정됐다.

 

K-POP에 이어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브랜드가 유럽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것이다.

 

이 향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이하 CAST사업)'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AB6IX'가 론칭한 향수 '빌라 에르바티움(Villa Erbatium)'은 '향수, 과학 혹은 예술'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향'을 소재로 더 가치 있는 삶을 경험하게 하고 색다른 향 문화를 제안했다는 평이다.

 

'빌라 에르바티움'은 꽃과 식물의 잎, 줄기, 뿌리 등에서 추출된 천연 향료를 메인으로 개발된 감정 향 컬렉션이다.

 

특히 아난티 리조트,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향, 뮤지컬 '드라큘라' 향수와 서울시 공식 향수 등을 개발해 문화와 향의 조화를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AB6IX 멤버들이 간직하고 싶은 감정이나 모습을 향으로 마음껏 표현하고, 이번 협업을 통해 작은 유리병 속에서 AB6IX 멤버들의 감성적인 이야기를 담았다"고 전했다.

 

AB6IX와 빌라 에르바티움의 협업 제품은 지난해 10월 21일부터 11월 17일까지 영국 런던의 쇼핑 중심지인 쇼디치 하이스트리트(SHOREDITCH HIGH ST.)의 '75 REDCHURCH'와 'MK2UK' 두 곳에서 열린 '2023 CAST 팝업스토어'에서 론칭됐다.

 

또 대만에서 지난해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대만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 '팝업 아시아(POP UP ASIA)'에서도 선보였다. 또 대만 유명 편집숍 '25TOGO'에서 판매돼 현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AB6IX의 멤버 '웅'과 '우진'은 향수 제품이 전시된 CAST 부스를 찾아 직접 제품을 알리기도 했다.

 

진흥원 정길화 원장은 "'2023 CAST사업'을 통해 그동안 동남아에 쏠려있던 한류 및 한국 우수 상품 시장을 소비 수준이 높은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전문 바이어가 찾는 B2B 박람회와 팝업 스토어 이벤트를 통한 B2C 판매로 매출을 다각화하고 CAST 상품의 잠재 소비자층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재단이 주관하는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은 한류와 연계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과 한류의 외연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인기 한류 지적재산권(IP)을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국내 중소기업과 매칭해 제품을 개발하고 홍보와 유통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0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다.

 

[ 경기매거진 = 지명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