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추위 '대한'의 날, 안방에서 즐기는 짜릿한 설산!

마운틴TV, 내 삶의 특별한 여행기 일본 편 매주 방영

 

오는 20일은 24절기 중 큰 추위라는 뜻의 '대한'이면서도 이러한 겨울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반가운 소식이 있는 날이기도 하다.

 

바로 산악 전문 채널 마운틴TV <내 삶의 특별한 여행기> 일본 편이 가을에 만난 ‘눈꽃 산행’을 테마로 이날 안방극장을 찾아갈 예정이기 때문이다.

 

이번 코스에서는 고산 위 정원이라 불리는 츠카이케 자연원을 지나 2,776m의 고렌케산을 만나고, 만년설을 간직한 시로우마다케 정상으로 향했다. 이는 현지인들도 꼭 한 번 가보고 싶어 하는 일본 북알프스 내에서도 100명산 중 하나인 시로우마다케를 중심으로 다녀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산행 과정에서 고도를 높일수록 눈보라와 안개로 인해 결코 호락호락 하지 않았던 일행의등반기가 카메라에 고스란히 담겼다는 후문이다.

 

제작진은 "일본에서 마치 히말라야 등반을 하듯 설산 등반을 이어 나갔다."라며, "그곳에서 만난 상고대는 평생 잊지 못할 경이로운 예술 작품이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마운틴TV의 <내 삶의 특별한 여행기>는 매주 토요일 오후 4시에 시청 가능하다.

 

지난 1회에서 7회까지 이탈리아 편이 인기리에 방영된 바 있으며, 8회를 시작으로 한 일본 편은 10회에 마무리가 된다. 마운틴TV의 자세한 시청 방법은 다음과 같다. SK Btv(채널227번), LG U+ tv(채널129번), 지니TV(채널128번), SkyLife(채널122번)으로 시청 가능하며,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경기매거진 = 지명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