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윤 신임 수원지방법원장 취임 "신속·공정 재판 노력 재판 지연 문제도 해결"

  • 등록 2024.02.05 17:09:33
크게보기

 

 

5일 오전 11시 수원법원종합청사 가인홀에서 김세윤 수원지방법원장 취임식이 영렸다.

 

특히, 김세윤 신임 수원지방법원장이 사법 신뢰 회복을 위해 신속하고 공정한 재판 진행을 강조했다.

 

김 수원지법원장은 5일 오전 11시 법원종합청사 내 가인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사법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와 변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 같은 원칙을 지켜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각 재판부의 업무 현황과 부담 수준을 두루 고려한 적정한 사무분담과 재판 보조인력의 적정한 배치를 통해 보다 능률적인 재판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 법원장은 “사법 신뢰 회복을 위해 앞으로 고민하고 노력해야 할 몇 가지 중 첫 번째는 신속한 재판”이라며 “국민들의 우려와 지적을 무겁게 받아들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재판 지연 문제에 대한 국민 우려와 개선 목소리가 어느 때보다 큰 만큼 재판 지연 문제 해결에 노력할 필요가 있다”며 “법관 증원이 궁극적 해결책이라는 데 이견이 없겠지만, 당장은 어려운 상황에서 사법부 전체 차원에서 신속한 재판을 위한 노력과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경기매거진 = 지명신 기자 ]

[ 경기뉴스매거진 ] msgi0112@hanmail.net
Copyright @경기뉴스매거진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