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나루아이유, 2025 디지털 기반 시범유치원 선정, 관내 교원을 위한 공개연수 개최

  • 등록 2025.07.01 15:54:48
크게보기

2025 디지털 기반 시범유치원 선정, 화성오산 중심유치원으로서의 역할 수행

교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공동체 운영 및 공유 문화 확산

유아‧놀이중심 디지털 교육 실천 사례 공개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숙) 관내 디지털 기반 시범유치원으로 선정된 나루아이유치원(원장 박현미)은 6월 30일(월), 관내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다(多)이음 교육과정 운영으로 미래를 여는 유치원』을 주제로 공개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나루아이유치원은 올해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기반 시범 사업 유치원으로 선정되어 화성오산 지역의 중심 유치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디지털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유아교육의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그동안 나루아이유치원은 교사 학습공동체 운영, AI·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실천, 융합형 수업 모형 개발 등 혁신적인 교육 실천을 이어왔다.

 

연수에서는 ▲다이음 교육과정의 운영 방향 ▲유아의 놀이 중심 디지털 활동 사례 ▲참가 교원 간 질의응답 및 의견 나눔이 이루어졌다. 특히, 유아 놀이 중심의 디지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환경 조성과 코딩·로봇 놀이 등 유아의 일상 속 디지털 경험을 배움으로 연결하는 다양한 사례가 공유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박현미 원장은 “이번 공개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의 유아교육 방향성을 함께 탐색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공동체로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나루아이유치원은 앞으로도 화성오산 지역 중심 유치원으로서, 유아 놀이 중심의 디지털 교육과정 운영과 더불어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형 유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 경기뉴스매거진 ]

경기뉴스매거진 msj@kgnews.co.kr
Copyright @경기뉴스매거진 Corp. All rights reserved.